실용음악과 이제 음악 입시를 준비하려해서 아는게 별로 없는데실용음악과가 기악-피아노,기타 등보컬작곡-싱송,프로듀싱?등 대략
실용음악과 이제 음악 입시를 준비하려해서 아는게 별로 없는데실용음악과가 기악-피아노,기타 등보컬작곡-싱송,프로듀싱?등 대략
이제 음악 입시를 준비하려해서 아는게 별로 없는데실용음악과가 기악-피아노,기타 등보컬작곡-싱송,프로듀싱?등 대략 그런거로 나뉜다는데K-pop멜로디 이런것보단 직접 기타랑 피아노치고 노래하면서 작곡도하는 싱송이 하고싶고 기타랑 피아노 배울 예정인데 엄청 잘해야할까요 아니면 듣고 코드 따고 곡 쓸 수 있을 만큼이어도 되나요?이외에 세부적인것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어떠한 전공에 지원해야하는지,굳이 컴퓨터 작고을 배워야하는지 등등요!
이제 음악 입시를 준비하려해서 아는게 별로 없는데
작곡-싱송,프로듀싱?등 대략 그런거로 나뉜다는데
K-pop멜로디 이런것보단 직접 기타랑 피아노치고 노래하면서 작곡도하는 싱송이 하고싶고 기타랑 피아노 배울 예정인데 엄청 잘해야할까요 아니면 듣고 코드 따고 곡 쓸 수 있을 만큼이어도 되나요?
이외에 세부적인것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어떠한 전공에 지원해야하는지,굳이 컴퓨터 작고을 배워야하는지 등등요!
--> 실용음악과는 기악이던 보컬이던, 드럼이던 작곡이던, 전자음악이던 모두 DAW 즉, 컴퓨터 작곡을 배워야 합니다. 입시 때는 기악이나 보컬은 필요 없고 학교가서 배우지만,나머지는 모두 DAW를 다룰 수 있어야 입시를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자작곡을 내야 하기 때문이죠. 악보와 함께 음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실용음악과에 작곡만 있는 경우도 있고 작곡을 세분화해서 전자음악으로 나뉘어 놓은 경우도 있습니다.
작곡 계열 : 탑라이너, 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 뮤직 프로덕션
전자음악 계열 : 전자음악, 뮤직 테크놀러지, 프로페셔널 뮤직
이렇게 나뉘는데 그냥 입시만 좀 다르고 배우는 것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싱어송라이터는 입시에서
이렇게 입시가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홍익대의 경우는 작곡과 뿐이 없는데 이 경우 입시에서 노래를 불러도 되고 안불러도 됩니다. 아무래도 부르면 가점을 받을 가능성이 높겠죠. 만약 홍익대에 간다면 싱어송라이터 전공이 없으니 싱어송라이터가 안되느냐 그건 아닙니다. 자기가 그냥 하면 됩니다.
학교 수준에 따라서 엄청 잘해야하는 상위 7개 학교도 있고(서울예대, 동아방송대, 호원대, 홍익대, 경희대 국제, 한양대 에리카, 서경대) 해마다 미달이 나서 정원채우기 급급한 학교도 있습니다.
잘하면 좋은 곳에 가는 것이고 못하면 아닌 곳에 가게되겠죠.

실용음악과
實 用 音 樂 科 | Department of Practical Music, Department of App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런 글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