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팀 / 사무직 취준생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졸업을 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취준에 뛰어들었습니다. 경력이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졸업을 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취준에 뛰어들었습니다. 경력이 따로 없기 때문에 무작정 기업에 이력서를 넣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을 해서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1. 데이터분석 부트캠프인사팀/ 사무직 분야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들으면 도움이 될 지 고민이 들어 다른 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플러스 점수는 받을 수 있겠지만 인사와 사무직에 효과적인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2. 토익 공부토익학원에 다녀서 어학공부를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까요?3. 이력서 지원아니면 이력서를 우선 이곳저곳 넣는게 맞을까요?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고민입니다. 지금 해야 될 일이 무엇인지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데이터분석 관련 직종으로 갈거면 가는게 낫습니다.
학원 안다니고도 성적 잘나오는 편이면 안가도 됩니다.
성적이 안나온다면 학원을 다녀서라도 성적 끌어올리는 게 좋습니다.
3. 준비가 된 상태라면 이력서를 여기저기 넣는게 좋습니다.
일단 본인이 어느정도의 단계인지부터 확실히 정하는게 좋습니다.
올해 졸업을 했다는 건 일반적으로 3월 졸업이었을 가능성이 큰데...
보통은 졸업 직전부터 취준을 하거든요. 그러니까 지금부터 준비를 하시려는 거면 솔직히 늦은 상태가 맞습니다. 스팩을 어느정도 준비하신 상태인지 모르겟지만, 어학도 없다면 엄청나게 심각한 상황이구요.
문제는 졸업유예가 아니라, 졸업을 하신 상태라는 겁니다.
그러면 공백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본인에게 더 좋지 않은 이력이 됩니다.
(공백기에 뭐했냐는 질문이 나올텐데, 토익이나 스팩쌓기는 일반적으로 대학교를 다니면서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거 준비하느라 공백기 보냈다고 하면 별로 좋게 봐주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지금은 일단 스팩 준비+ 미친듯이 이력서 넣기를 같이 하시는게 제일 낫습니다.
일단 어디든 가셔서 경력쌓으면서 준비를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