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야구 구단 직업 제가 야구를 너무 좋아해서 야구 구단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무슨
제가 야구를 너무 좋아해서 야구 구단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무슨 학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이과 과목을 진짜 못해서 문과쪽으로 가고 싶은데 예체능을 딱히 잘 하는 것도 아니라서 더 막막해요 구단 프런트나 구단 유튜브를 찍는 피디를 하거나 그냥 구단에서 일을 하면 다 좋긴 한데 만약 피디를 하고 싶다고 해도 편집 기술도 아예 모르고 흔히 일반 사람들도 평소에 앱으로 하는 기본적인 것도 잘 못해서 그게 좀 두려워요 찍으면서 소통하는 것도 좋아하고 요즘 트렌드나 짤 등등 이런 것도 SNS를 많이 하다보니까 다 아는데 편집 하는 걸 하나도 몰라서 그 부분이 고민인데 어쩌죠…이런 부분에 대해서 조언이랑 학과,선택과목 좀 추천해주세요ㅠㅠㅠ
안녕하세요~ 야구를 좋아해서 구단에서 일하고 싶으신 질문자님.
저도 구단 프런트 일을 준비했던 적이 있어서 그 마음을 이해합니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죠.
제 경험상 이렇게 생각해보시면 좋아요:
구단 프런트 – 구단 경영, 마케팅, 홍보, 티켓 운영 등을 맡습니다. 이쪽은 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마케팅 관련 학과가 가장 유리합니다. 문과 계열이면 선택과목은 경제, 사회, 정치와 법 쪽이 도움 돼요.
구단 미디어팀(PD, 콘텐츠 제작) – 유튜브, SNS 운영, 영상 촬영·편집 등을 담당합니다.
편집 기술은 대학에 가서 배우거나, 학원·온라인 강의로도 충분히 배울 수 있어요. 관련 학과로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문방송학과, 콘텐츠학과 등을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현장에서 하나씩 배우면 됩니다.
소통과 트렌드 감각 – 질문자님이 SNS를 좋아하고 트렌드에 밝다면 이게 가장 큰 강점이에요. 사실 영상 편집은 기술이라 금방 따라잡을 수 있고, 오히려 사람들한테 와닿는 아이디어와 감각이 더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정리하면, 문과라면 경영·스포츠경영 쪽(프런트), 미디어·신문방송 쪽(콘텐츠팀) 두 갈래를 고려해 보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편집은 두려워하지 말고, 가볍게 휴대폰 편집 앱부터 조금씩 만져보시면 생각보다 금방 늘어요.
진심 야구팬이시군요.
질문자님도 야구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 좋은 정보를 추가로 드려봅니다.
저는 야구 직관 티켓팅의 잦은 실패로 직관을 못하는 대신 중계방송을 놓치지 않는데요?
요즘 야구중계방송 보기가 힘들어졌는데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를 드립니다.
저도 아래에서 실시간 중계 방송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로 부담없이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면 실시간 무료 중계 방송을 보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naver.me/IItThgV2